"일 못하는 국회의원 파면하는 법안을 위한 100만 서명을 받습니다" "일 못하는 국회의원 파면하는 법안을 위한 100만 서명을 받습니다"
황규정 기자 · 07/31/2017 11:45AM
연합뉴스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나쁜 국회의원'을 임기 중 파면할 수 있는 '국민소환제'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100만인 서명운동이 시작됐다.
지난 2월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유권자들이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국회의원을 임기 전 국민투표로 파면시키는 '국민소환제'를 국회에 제출했다.
박 의원은 "국민의 뜻을 반영하지 못하는 국회의원이 있어도 전화나 문자 폭탄, 후원금 18원을 보내는 것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었다"며 직접적인 효과를 위해 법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이어 "국회의원은 한 번 뽑으면 어떤 행동을 해도 중간에 그만두게 할 제도가 없었다"며 "이것이 국회의원들이 국민 말을 듣지 않는 결정적 이유가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는 2007년 도입된 '주민소환제'가 있으나 이는 지방자치단체 장과 지방의회의원만 해당되며 국회의원은 소환 대상이 아니다.
연합뉴스
이에 박 의원은 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국회의원을 심판대에 올려 중간에 파면할 수 있는 '국민소환제'를 지난 2월 국회에 발의했다.
박 의원이 발의한 '국민소환제'는 지역구 국회의원에 대해 해당 지역구가 아닌 다른 지역 유권자들도 소환 청구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지역감정 등 정치적 목적으로 소환하는 경우를 차단하기 위해 특정 지역에서 소환을 요구하는 사람이 전체의 3분의 1을 넘으면 안 된다는 규정을 포함시켰다.
이 제도는 국민이 선임했기 때문에 해임도 같은 방법으로 해야 한다는 데 이론적 근거를 두고 있다.
'국민소환제' 제정 촉구를 위한 100만 서명운동 온라인 페이지
그러나 지난 2월 발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 소환제(국민 소환에 관한 법률안)'는 여전히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채 '심사단계'에 머물러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 박 의원은 조속한 '국민 소환제' 통과를 위해 1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박주민 의원 페이스북
박 의원은 "법안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분들이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100만인 서명운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주민 "국회의원 마음에 안들면 '파면'시키는 법안 도입하자"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국회의원을 심판대에 올려 중간에 파면할 수 있도록 하는 '국민소환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규정 기자 kyoojeong@insight.co.kr
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114655
저희는 오랜 경험으로 항상 내재산처럼 소중히 합니다. 저희는 강서구 전체의모든종류의 부동산(사무실,공장,창고,원룸,오피스텔,아파트,빌라,점포,건물, 빌딩,토지등)을 중개합니다. 믿고 맡겨주시면 최선을 다해 구해드리겠습니다.
2017년 8월 4일 금요일
"일 못하는 국회의원 파면하는 법안을 위한 100만 서명을 받습니다" "일 못하는 국회의원 파면하는 법안을 위한 100만 서명을 받습니다" 황규정 기자 · 07/31/2017 11:45AM 연합뉴스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나쁜 국회의원'을 임기 중 파면할 수 있는 '국민소환제'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100만인 서명운동이 시작됐다. 지난 2월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유권자들이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국회의원을 임기 전 국민투표로 파면시키는 '국민소환제'를 국회에 제출했다. 박 의원은 "국민의 뜻을 반영하지 못하는 국회의원이 있어도 전화나 문자 폭탄, 후원금 18원을 보내는 것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었다"며 직접적인 효과를 위해 법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이어 "국회의원은 한 번 뽑으면 어떤 행동을 해도 중간에 그만두게 할 제도가 없었다"며 "이것이 국회의원들이 국민 말을 듣지 않는 결정적 이유가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는 2007년 도입된 '주민소환제'가 있으나 이는 지방자치단체 장과 지방의회의원만 해당되며 국회의원은 소환 대상이 아니다. 연합뉴스 이에 박 의원은 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국회의원을 심판대에 올려 중간에 파면할 수 있는 '국민소환제'를 지난 2월 국회에 발의했다. 박 의원이 발의한 '국민소환제'는 지역구 국회의원에 대해 해당 지역구가 아닌 다른 지역 유권자들도 소환 청구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지역감정 등 정치적 목적으로 소환하는 경우를 차단하기 위해 특정 지역에서 소환을 요구하는 사람이 전체의 3분의 1을 넘으면 안 된다는 규정을 포함시켰다. 이 제도는 국민이 선임했기 때문에 해임도 같은 방법으로 해야 한다는 데 이론적 근거를 두고 있다. '국민소환제' 제정 촉구를 위한 100만 서명운동 온라인 페이지 그러나 지난 2월 발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 소환제(국민 소환에 관한 법률안)'는 여전히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채 '심사단계'에 머물러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 박 의원은 조속한 '국민 소환제' 통과를 위해 1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박주민 의원 페이스북 박 의원은 "법안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분들이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100만인 서명운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주민 "국회의원 마음에 안들면 '파면'시키는 법안 도입하자"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국회의원을 심판대에 올려 중간에 파면할 수 있도록 하는 '국민소환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규정 기자 kyoojeong@insight.co.kr 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114655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2025 09 05 (생중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 전체회의 검찰개혁 입법청문회 https://www.youtube.com/live/2obB-JdJevw?si=AbqVdFzmPT7pQAfC 출처 @YouTube 2025 09 05 (생중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 전체회의 검찰개혁 입법청문회 https://www.youtube.com/live/2obB-JdJevw?si=AbqVdFzmPT7pQAfC 출처 @YouTube
2025 09 05 (생중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 전체회의 검찰개혁 입법청문회 https://www.youtube.com/live/2obB-JdJevw?si=AbqVdFzmPT7pQAfC 출처 @YouTube 2025 09 05 (생중계...
-
[신천지 하늘팟] 시즌5 [그것이 궁금하다] 고학력/고스펙 청년들이 신천지교회를 선택한 이유 #MZ세대 #신천지특이점 #가치투자 ... https://youtu.be/4_BeBEg_7gI 출처 @YouTube [신천지 하늘팟] 시즌5 [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