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3일 목요일

병원과의원차이 알아보기 전문의가 있는 병원 병원과 의원의 차이점 - 전문의가 있는 병원 길에 있는 병원의 간판을 보면 병원이라고 적힌곳과 의원이라고 적힌곳이 있습니다.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얼마전 너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게된 고 신해철씨의 일들을 볼때면 의료사고의 무서움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몸이 아플때 나를 맡기고 치료를 받는곳 병원과 의원 두곳은 무슨 차이가 있을지 알아야 될 것입니다. ● 의료법 제3조 "병원" 병원 이라함은 의사가 의료행위르르 하는 곳으로서 입원환자 30인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주로 입원환자에 대하여 의료를 행할 목적으로 개설하는 의료기관을 말한다 "의원" 의원 이라함은 의사가 의료를 행하는 곳으로서, 진료에 지장이 없는 시설을 갖추고 주로 외래환자에 대하여 의료를 행할 목적으로 개설하는 의료기관을 말한다 ● <전문과목> <진료과목> 치료를 받을때에는 전문의 과정을 거친 의사가 있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싶은것이 당연합니다. 병원의 간판을 참고로 하여 전문의 병원을 구분하는것은 " ○○피부과의원" "◇◇내과의원" 병원의 간판에 이런식으로 진료과목이 적혀 있을 경우 전문의가 있는 병원이며 "◆◆의원 진료과목 : 피부과" 간판에 진료과목이 따로 되어있을 경우 그 병원의 의사는 전문의가 아닌것입니다. 새로 시행된 법에 의하면 진료과목에 대한 명시의 경우 상호명보다 작게 표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의 정확하게 참고하고 병원을 선택하는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판을 보고 전문의가 있는 병원 구별하기 예시 < 병원의 개설자가 전문의 경우 의료기관명칭과 전문과목을 함께 표기가 가능합니다 > - 김철수 정형외과 의원 김철수(병원이름) 정형외과 (전문과목) 의원(의료기간 종류) 이렇게 표기된곳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김철수 의원 : 진료과목 피부과 이렇게 표기된곳은 병원의 의사가 피부과 전문의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병원과 의원의 차이점 - 전문의가 있는 병원



길에 있는 병원의 간판을 보면 병원이라고 적힌곳과 의원이라고 적힌곳이 있습니다.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얼마전 너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게된 고 신해철씨의 일들을 볼때면 의료사고의 무서움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몸이 아플때 나를 맡기고 치료를 받는곳

병원과 의원 두곳은 무슨 차이가 있을지 알아야 될 것입니다.









 의료법 제3조

"병원"
병원 이라함은 의사가 의료행위르르 하는 곳으로서 입원환자 30인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주로 입원환자에 대하여 의료를 행할 목적으로 개설하는 의료기관을 말한다


"의원"
의원 이라함은 의사가 의료를 행하는 곳으로서, 진료에 지장이 없는 시설을 갖추고 주로
외래환자에 대하여 의료를 행할 목적으로 개설하는 의료기관을 말한다



● <전문과목> <진료과목>

치료를 받을때에는 전문의 과정을 거친 의사가 있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싶은것이 당연합니다.

병원의 간판을 참고로 하여 전문의 병원을 구분하는것은


○○피부과의원"   "◇◇내과의원"
병원의 간판에 이런식으로 진료과목이 적혀 있을 경우 전문의가 있는 병원이며


"◆◆의원 진료과목 : 피부과"
간판에 진료과목이 따로 되어있을 경우 그 병원의 의사는 전문의가 아닌것입니다.

새로 시행된 법에 의하면 진료과목에 대한 명시의 경우 상호명보다 작게 표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의 정확하게 참고하고 병원을 선택하는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판을 보고 전문의가 있는 병원 구별하기 예시

 < 병원의 개설자가 전문의 경우 의료기관명칭과 전문과목을 함께 표기가 가능합니다 >

  - 김철수 정형외과 의원
  김철수(병원이름) 정형외과 (전문과목) 의원(의료기간 종류)
  이렇게 표기된곳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김철수 의원 : 진료과목 피부과
   이렇게 표기된곳은 병원의 의사가 피부과 전문의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전쟁을 즉각 중단하라!!!네타냐후,트럼프,젤렌스키,푸틴 이놈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자신들의 개인적 이익 사익을 추구하고 자신들의 권력유지 연장만을 위해서 우리 지구 모든 인류를 고통 받게 하고 있다!!!! #TikTok https://vt.tiktok.com/ZSuB9vKG4/이들은 모두 똑같이 악마의 자식들이다!!!!! #TikTok https://vt.tiktok.com/ZSuj5vaNg/Stop the war immediately!!! Netanyahu, Trump, Zelenskyy, and Putin—these bastards all have one thing in common: they pursue their own personal interests and self-interest, causing all of humanity on Earth to suffer solely for the sake of maintaining and extending their own power!!!! #TikTok https://vt.tiktok.com/ZSuB9vKG4/They are all equally children of the devil.!!!!! #TikTok https://vt.tiktok.com/ZSuj5vaNg/ Netanyahu, Trump, Zelenskyy, and Putin—these bastards all have one thing in common: they pursue their own personal interests and self-interest, causing all of humanity on Earth to suffer solely for the sake of maintaining and extending their own power!!!! children of the devil약탈자 도적질 양아치 깡패 트럼프가 가만히 있는 이란을 때렸으니 정식으로 사과하고 배상하고 즉시 멈춰야 합니다.완전히 미친놈 네타냐후와 완전히 미친놈 또라이 또람푸가 먼저 멈추면 그만인 것을 무슨 조건을 다나요? 때린 놈이 무슨 조건을 다나요?Since Trump, a plunderer, thief, thug, and gangster, struck Iran while it was minding its own business, he must formally apologize, compensate, and stop immediately. Why are they attaching conditions when the complete lunatic Netanyahu and the complete lunatic Trump just need to stop first? Why are the ones who struck asking for conditions?스웨덴은 이스라엘이 모든 국제 기관에서 추방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동의합니다.저렇게 사악한 국가 민족 이스라엘과 저렇게 사악한 이스라엘 네타냐후는 이 지구상에서 즉시 사라져야 합니다.히틀러는 너무나 똑똑했습니다.히틀러는 훌륭한 사람이었습니다.Sweden stated that Israel should be expelled from all international organizations. I think so too and agree. Such an evil nation and people as Israel, and such an evil Israeli leader Netanyahu, must disappear from this earth immediately. Hitler was so smart. Hitler was a great man.BREAKING NEWSSWEDEN SAYS ISRAEL MUST BEISOLATED AND EXPELLEDFROM INTERNATIONAL INSTITUTIONS속보스웨덴, 이스라엘은고립되어야 하며 국제기구에서 추방되어야 한다고 주장이 극도로 악날하고 사악한 한 놈 네타냐후 때문에, 이 극도로 악날하고 사악한 한 민족 유태인 이스라엘 종족 때문에,우리 지구 온 세계 온 인류 70억 인구가 엄청난 헤아릴 수 없는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이 극도로 악날하고 사악한 한 놈이 우리 70억 온 인류의 적 입니다.Because of this extremely wicked and evil bastard Netanyahu, and because of this extremely wicked and evil people, the Jewish race of Israel, the entire human population of 7 billion on this earth is suffering immense and immeasurable pain. This extremely wicked and evil bastard is the enemy of all 7 billion of humanity.이스라엘의 2%만 예수를 믿고,나머지 98% 원시인들은 구약 율법만을 믿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대못 박아 잔인하게 죽인 아주 극악무도한 유태인들입니다.성경 즉 하나님 말씀에서 이스라엘이라는 단어는 영적의미이지 육적의미가 전혀 아니라는 것도 모르는 유태인놈들입니다.이슬람교도 구약,신약 예수는 믿는다는군요.Only 2% of Israel believe in Jesus, while the remaining 98% of the primitive people are the extremely wicked Jews who cruelly killed Jesus by nailing him to the cross, believing only in the Old Testament law. They are Jewish bastards who do not even realize that in the Bible, the word of God, the word "Israel" has a spiritual meaning, not a physical one at all. I hear that even Muslims believe in Jesus in both the Old and New Testaments.

전쟁을 즉각 중단하라!!! 네타냐후,트럼프,젤렌스키,푸틴 이놈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자신들의 개인적 이익 사익을 추구하고 자신들의 권력유지 연장만을 위해서 우리 지구 모든 인류를 고통 받게 하고 있다!!!! #TikTok https://vt.tik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