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대통령의 명연설을 들으며 / 김대영
올바른 정치가 무엇이고 지도자란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이 보다 더 명쾌한 연설은 없으리라!
이 동영상이 전체는 아니지만 당시 노무현대통령이 말씀하신 것들 중 한나라가 집권하면 이 나라에는 끔직한 일이 발생할 것이라고 했던 말들은 이미 현실로 드러났다. 그래서 노무현대통령을 노스트라다무스라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이 동영상 말미에 그가 말하는 지도자상에 대해서 듣고 정말로 고민을 많이 하고 지도자란 이러해야 한다는 데 참으로 공감이 갔다.
그리고 한가지 새누리당에게 딱 한번만 집권하게 하면 그 후 한나라당은 더 이상 이 나라에서 존재할 수 없는 당이 될 것이라고 한 말도 기억이 난다.
2016년 4월 13일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무려 16년만에 새누리당의 일당독재나 다름없는 여소야대를 유권자들은 붕괴시켜 버렸다.
그들이 저지른 수 많은 패악질과 무능 그리고 경제파탄 등에 대해서 유권자들이 혹독하게 심판을 한 것이다.
경상도와 강원도에서의 선전, 강남에서의 변화는 스스로 자멸할 수 밖에 없는 새누리당의 현실을 보여 준 것이다.
노무현대통령의 예언처럼 새누리당이명박근혜 집권 9년차 동안 얼마나 많은 끔직한 사고들이 발생을 했는 가? 헤아릴 수 없는 지경이다.
경제파탄으로 수 많은 가정들이 무너지고 자살이 속출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아엠에프로 한번 나라를 망하게 한 것도 모자라 이렇게 또 다시 망국에 가깝게 나라를 만들고도 기고만장한 새누리당에 대해서 국민들이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는 노무현 대통령의 예언에 참으로 놀라울 뿐이다!
*YouTube에서 '노무현 명연설 "부패정치, 낡은정치 정부는 무능할 수밖에 없다"' 보기 - https://youtu.be/ZoSZfnVOU6E
https://youtu.be/ZoSZfnVOU6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