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6일 토요일

복지부 의약품 도매창고 실태조사 동일건물 제한 해제 긍정적 검토 전제로 창고 분리 시 관리약사 충원여부 쟁점 내년 4월 도매창고 80평(264m²) 의무화를 앞두고 복지부가 동일건물 제한 해제를 염두에 둔 실태조사에 착수해 그 결과가 주목된다. 하지만 도매창고의 동일건물 제한이 풀어질 경우, 분리된 창고에 관리약사를 추가로 투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어 또 다른 논란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13일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지난해 유권해석을 통해 의약품 도매의 창고면적 80평은 동일건물로 제한했지만 도매업계의 계속된 요청에 따라 이를 해제시켜도 문제의 소지가 없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실태조사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구체적 일정은 미정)실태조사를 진행한 뒤 동일건물 제한과 관련한 사항을 최종적으로 정리해 도매협회 측에 통보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추가 임대에 따른 부동산 문제 등 복지부차원의 교통정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결론을 내릴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실태조사를 진행하면서 분리창고의 관리약사 문제도 연장선 상에서 중점적으로 고려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80평 의무화를 앞두고 관리약사 문제는 2가지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우선 위탁도매의 관리약사 폐지론과 동일건물 제한 해제 시 관리약사를 각각 배치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사항이다. 복지부는 전자는 아직 검토계획이 없으며 후자 쪽 문제를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복지부 관계자는 “위탁도매 관리약사 문제는 현 약사법대로 업체별 의무규정을 준수토록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별도의 방안은 마련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즉 위탁도매의 경우에도 1인 고용 의무화 관련 사항은 변함없이 유지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단, “동일건물 제한을 해제할 경우, 별도의 건물에 설립된 창고에 관리약사를 충원시켜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복지부가 동일 건물 제한을 풀면서 분리된 건물에 추가로 관리약사를 충원토록 한다면 동일 건물분리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도매업계의 반발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도매업계는 현재 위탁도매 관리약사 의무화도 완화시켜야 한다는 입장이다. 도매창고 80평 의무화가 약 6개월여 남은 시점에서 복지부가 동일건물 제한 해제를 요구하는 업계의견을 긍정적 수용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관리약사 문제가 대두되면서 추가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중론이다.

복지부 의약품 도매창고 실태조사
동일건물 제한 해제 긍정적 검토 전제로
창고 분리 시 관리약사 충원여부 쟁점
내년 4월 도매창고 80평(264m²) 의무화를 앞두고 복지부가 동일건물 제한 해제를 염두에 둔 실태조사에 착수해 그 결과가 주목된다.

하지만 도매창고의 동일건물 제한이 풀어질 경우, 분리된 창고에 관리약사를 추가로 투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어 또 다른 논란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13일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지난해 유권해석을 통해 의약품 도매의 창고면적 80평은 동일건물로 제한했지만 도매업계의 계속된 요청에 따라 이를 해제시켜도 문제의 소지가 없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실태조사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구체적 일정은 미정)실태조사를 진행한 뒤 동일건물 제한과 관련한 사항을 최종적으로 정리해 도매협회 측에 통보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추가 임대에 따른 부동산 문제 등 복지부차원의 교통정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결론을 내릴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실태조사를 진행하면서 분리창고의 관리약사 문제도 연장선 상에서 중점적으로 고려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80평 의무화를 앞두고 관리약사 문제는 2가지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우선 위탁도매의 관리약사 폐지론과 동일건물 제한 해제 시 관리약사를 각각 배치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사항이다. 복지부는 전자는 아직 검토계획이 없으며 후자 쪽 문제를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복지부 관계자는 “위탁도매 관리약사 문제는 현 약사법대로 업체별 의무규정을 준수토록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별도의 방안은 마련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즉 위탁도매의 경우에도 1인 고용 의무화 관련 사항은 변함없이 유지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단, “동일건물 제한을 해제할 경우, 별도의 건물에 설립된 창고에 관리약사를 충원시켜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복지부가 동일 건물 제한을 풀면서 분리된 건물에 추가로 관리약사를 충원토록 한다면 동일 건물분리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도매업계의 반발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도매업계는 현재 위탁도매 관리약사 의무화도 완화시켜야 한다는 입장이다.

도매창고 80평 의무화가 약 6개월여 남은 시점에서 복지부가 동일건물 제한 해제를 요구하는 업계의견을 긍정적 수용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관리약사 문제가 대두되면서 추가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중론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전쟁을 즉각 중단하라!!!네타냐후,트럼프,젤렌스키,푸틴 이놈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자신들의 개인적 이익 사익을 추구하고 자신들의 권력유지 연장만을 위해서 우리 지구 모든 인류를 고통 받게 하고 있다!!!! #TikTok https://vt.tiktok.com/ZSuB9vKG4/이들은 모두 똑같이 악마의 자식들이다!!!!! #TikTok https://vt.tiktok.com/ZSuj5vaNg/Stop the war immediately!!! Netanyahu, Trump, Zelenskyy, and Putin—these bastards all have one thing in common: they pursue their own personal interests and self-interest, causing all of humanity on Earth to suffer solely for the sake of maintaining and extending their own power!!!! #TikTok https://vt.tiktok.com/ZSuB9vKG4/They are all equally children of the devil.!!!!! #TikTok https://vt.tiktok.com/ZSuj5vaNg/ Netanyahu, Trump, Zelenskyy, and Putin—these bastards all have one thing in common: they pursue their own personal interests and self-interest, causing all of humanity on Earth to suffer solely for the sake of maintaining and extending their own power!!!! children of the devil약탈자 도적질 양아치 깡패 트럼프가 가만히 있는 이란을 때렸으니 정식으로 사과하고 배상하고 즉시 멈춰야 합니다.완전히 미친놈 네타냐후와 완전히 미친놈 또라이 또람푸가 먼저 멈추면 그만인 것을 무슨 조건을 다나요? 때린 놈이 무슨 조건을 다나요?Since Trump, a plunderer, thief, thug, and gangster, struck Iran while it was minding its own business, he must formally apologize, compensate, and stop immediately. Why are they attaching conditions when the complete lunatic Netanyahu and the complete lunatic Trump just need to stop first? Why are the ones who struck asking for conditions?스웨덴은 이스라엘이 모든 국제 기관에서 추방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동의합니다.저렇게 사악한 국가 민족 이스라엘과 저렇게 사악한 이스라엘 네타냐후는 이 지구상에서 즉시 사라져야 합니다.히틀러는 너무나 똑똑했습니다.히틀러는 훌륭한 사람이었습니다.Sweden stated that Israel should be expelled from all international organizations. I think so too and agree. Such an evil nation and people as Israel, and such an evil Israeli leader Netanyahu, must disappear from this earth immediately. Hitler was so smart. Hitler was a great man.BREAKING NEWSSWEDEN SAYS ISRAEL MUST BEISOLATED AND EXPELLEDFROM INTERNATIONAL INSTITUTIONS속보스웨덴, 이스라엘은고립되어야 하며 국제기구에서 추방되어야 한다고 주장이 극도로 악날하고 사악한 한 놈 네타냐후 때문에, 이 극도로 악날하고 사악한 한 민족 유태인 이스라엘 종족 때문에,우리 지구 온 세계 온 인류 70억 인구가 엄청난 헤아릴 수 없는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이 극도로 악날하고 사악한 한 놈이 우리 70억 온 인류의 적 입니다.Because of this extremely wicked and evil bastard Netanyahu, and because of this extremely wicked and evil people, the Jewish race of Israel, the entire human population of 7 billion on this earth is suffering immense and immeasurable pain. This extremely wicked and evil bastard is the enemy of all 7 billion of humanity.이스라엘의 2%만 예수를 믿고,나머지 98% 원시인들은 구약 율법만을 믿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대못 박아 잔인하게 죽인 아주 극악무도한 유태인들입니다.성경 즉 하나님 말씀에서 이스라엘이라는 단어는 영적의미이지 육적의미가 전혀 아니라는 것도 모르는 유태인놈들입니다.이슬람교도 구약,신약 예수는 믿는다는군요.Only 2% of Israel believe in Jesus, while the remaining 98% of the primitive people are the extremely wicked Jews who cruelly killed Jesus by nailing him to the cross, believing only in the Old Testament law. They are Jewish bastards who do not even realize that in the Bible, the word of God, the word "Israel" has a spiritual meaning, not a physical one at all. I hear that even Muslims believe in Jesus in both the Old and New Testaments.

전쟁을 즉각 중단하라!!! 네타냐후,트럼프,젤렌스키,푸틴 이놈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자신들의 개인적 이익 사익을 추구하고 자신들의 권력유지 연장만을 위해서 우리 지구 모든 인류를 고통 받게 하고 있다!!!! #TikTok https://vt.tikto...